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게시판
  3. DR.COLUMN

DR.COLUMN

DR.COLUMN

게시판 상세
제목 [Rejuvenation] 더마 코즈메틱, '일반 화장품과 피부과용 바르는 의약품 사이' - 스킨메드피부과학연구소 김진화 박사
작성자 Ph.Drop (ip:)
  • 작성일 2017-02-1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4
평점 0점

더마 코즈메틱, '일반 화장품과 피부과용 바르는 의약품 사이'










여성조선 12월호


the power of DERMA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더마 코즈메틱'의 인기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제품들로 그 범위와 세력을 확장해가는 '더마 코즈메틱'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더마 코즈메틱,
'일반 화장품과 피부과용 바르는 의약품 사이'







더마 코즈메틱 은1965년 피에르파브르사에서 창시한 개념으로 피부과학을 뜻하는 'Dermatology'와 화장품을 뜻하는 'Cosmetic'의 합성어다.


 피에르파브르는 1961년 약국에서 출발한 프랑스의 대표적 제약기업으로, 아벤느, 아더마, 듀크레이, 르네휘테르, 클로란 등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쉽게 말해 더마 코즈메틱은 일반 화장품과 피부과용 바르는 의약품 사이, 피부의 아름다움과 건강 사이에 위치하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이후 피부과학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화장품을 일컫는 개념으로 통용되고있다.  피에르파브르 더모코스메틱 홍보팀은 "우리나라에서는 더마 코즈메틱이 일반 화장품 매장이 아닌 약국이나 병원에서 판매하는 화장품으로 알려져 있으나, 본질적으로는 의약품에 적용되는 엄격함과 윤리성을 바탕으로 생산하고 테스트된 제품들이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일반 화장품과 더마 코즈메틱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일반 화장품이 건강한 피부모발을 대상으로 한다면 더마 코즈메틱은 민감한 피부나 의약품이 필요한 정도는 아니라도 특정한 '이성 징후'가 있는 피부에게 좀 더 효과적이다.



대부분 피부과 시술 후 회복을 돕는 기능을 하거나 아토피나 가려움증 같은 피부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 등 병원 치료를 보조하는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아 의약품과 혼동하기 쉽다. 둘의 차이점을 따지자면 의약품은 약이기 때문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오랜 기간 사용하기 힘들고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한편 더마 코즈메틱은 단기간에 눈에 띄는 효과를 얻기보다 오랜 기간 사용하면서 꾸준히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부작용이일어날 확률이 낮다는 것, 그리고 의약품이나 시술의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는 점을 특징 으로 틀 수 있다.



 더마 코즈메틱과 코스메슈티컬의 용어도 헷갈리기 쉽다. 스킨메드 피부과학 연구소의 김진화 박사는 더마 코즈메틱과 코스메슈티컬은 제품을 만든 이와 제품을 만든 목적에서 그 차이점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가령 피부과 의사가 여드름을 완화시킬 목적으로

여드름의 작용기전에 영향을 미치는 원료를 개발해 제품을 만들었다면

더마 코즈메틱과 코스메슈티컬, 둘 모두에 해당하는 제품이 되겠지만

만약 개발한 사람이 화학공학자라면

코스메슈티컬에만 해당한다고 보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의사가 평범한 보습 로션을 만들었다면

더마 코즈메틱에는 해당하지만 코스메슈티컬이라 말할 수는 없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